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VLC for iPhone !

135th 2010. 10. 14. 00:35
iPhone 용 VLC 플레이어가 곧 풀린다는 얘기가 솔솔 나오고 있습니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로 각종 코덱의 동영상을 자유롭게 재생하는 VLC 플레이어. Windows 에서는 KMP 등의 좋은 Free Software가 있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Mac 에서 번거로운 코덱을 깔지않고 무한도전을 보기 위해선 필수?!



( 관련기사 ) 이미 9월 14일자로 VLC Media Player for iPad 1.0 버전이 출시된 상태이며 이번에 출시될 버전은 iPhone / iPod Touch 등에 올라갈 Universal Version 이라고 합니다. 리뷰중인 상태이며 이미 iPad 버전이 출시된 상태이므로 오늘, 내일 AppStore 에 올라오더라도 늦지 않은 것 이라고 하네요. (ㅎㄷㄷ)

ARM 프로세서의 한계로 인해 MKB, VOB, HD 동영상 파일 등은 재생할 수 없으나 그 외의 다른 많은 코덱(Xvid, DivX 등!) 을 지원한다는 건 주지해야 할 사실!

포팅을 한 업체는 Applidium 이라는 App 개발 위주의 프랑스계 회사인 듯 합니다.

예전부터 해킹된 iOS 를 위주로 VLC 플레이어가 포팅되어 왔던 듯 하나 이제 mp4는 저리가라 할 때가 온지도 모르겠네요.

iPhone 유저분들은 필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